opencv를 사용한 비디오 처리를 포함한 출력
저는 opencv로 비디오를 처리하고 있지만, 오디오를 재생하는 동시에 큰 프레임 번호나 현재 프레임 번호와 같이 간단히 제어해야 합니다.
fmpeg와 병렬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아니면 다른 해결책을 알고 계십니까?
이 경우 오디오와 SDL을 비디오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fmpeg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OpenCV로 파일을 열고 프레임을 처리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OpenCV -> SDL
ffmpeg를 통해 오디오 프레임을 검색하고 SDL로 재생하면서 표시합니다.
여기 멋진 fmpeg/SDL 튜토리얼 모음이 있습니다!
fmpeg를 사용하여 비디오 파일에서 프레임을 캡처하여 OpenCV에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멋진 게시물도 찾았습니다.cv::Mat
결과를 OpenCV 창에 표시합니다.하지만 이렇게 하면 OpenCV에서는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기 때문에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사운드와 원시 비디오 데이터 사이의 fmpeg로 증가하는 지연을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편집:
지난 4시간 동안 프로토타입을 코딩하면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주었습니다.이 데모는 OpenCV를 통해 비디오 프레임을 읽고(따라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fmpeg를 통해 오디오를 읽으며, SDL을 사용하여 둘 다 재생합니다!이 데모에는 두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1 - BGR(24비트)로 포장된 OpenCV 이미지로 작업 중이며 2 - 오디오와 비디오가 동기화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합니다.네, 당신이 할 일이 좀 남아있어요.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6페이지에 아이디어가 있어요!
오디오와 비디오를 동기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레임에 대한 처리를 수행하게 되므로 비디오와 오디오가 서로 독립적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동기화되지 않게 됩니다.
위에서 제안한 fmpeg 튜토리얼은 코드를 이해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데, 이 데모에서 나온 많은 코드가 여기서 나왔습니다.SDL을 처리하는 방법과 오디오/비디오 스트림의 패킷을 읽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include <highgui.h>
#include <cv.h>
extern "C"
{
#include <SDL.h>
#include <SDL_thread.h>
#include <avcodec.h>
#include <avformat.h>
}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o.h>
//#include <malloc.h>
using namespace cv;
#define SDL_AUDIO_BUFFER_SIZE 1024
typedef struct PacketQueue
{
AVPacketList *first_pkt, *last_pkt;
int nb_packets;
int size;
SDL_mutex *mutex;
SDL_cond *cond;
} PacketQueue;
PacketQueue audioq;
int audioStream = -1;
int videoStream = -1;
int quit = 0;
SDL_Surface* screen = NULL;
SDL_Surface* surface = NULL;
AVFormatContext* pFormatCtx = NULL;
AVCodecContext* aCodecCtx = NULL;
AVCodecContext* pCodecCtx = NULL;
void show_frame(IplImage* img)
{
if (!screen)
{
screen = SDL_SetVideoMode(img->width, img->height, 0, 0);
if (!screen)
{
fprintf(stderr, "SDL: could not set video mode - exiting\n");
exit(1);
}
}
// Assuming IplImage packed as BGR 24bits
SDL_Surface* surface = SDL_CreateRGBSurfaceFrom((void*)img->imageData,
img->width,
img->height,
img->depth * img->nChannels,
img->widthStep,
0xff0000, 0x00ff00, 0x0000ff, 0
);
SDL_BlitSurface(surface, 0, screen, 0);
SDL_Flip(screen);
}
void packet_queue_init(PacketQueue *q)
{
memset(q, 0, sizeof(PacketQueue));
q->mutex = SDL_CreateMutex();
q->cond = SDL_CreateCond();
}
int packet_queue_put(PacketQueue *q, AVPacket *pkt)
{
AVPacketList *pkt1;
if (av_dup_packet(pkt) < 0)
{
return -1;
}
//pkt1 = (AVPacketList*) av_malloc(sizeof(AVPacketList));
pkt1 = (AVPacketList*) malloc(sizeof(AVPacketList));
if (!pkt1) return -1;
pkt1->pkt = *pkt;
pkt1->next = NULL;
SDL_LockMutex(q->mutex);
if (!q->last_pkt)
q->first_pkt = pkt1;
else
q->last_pkt->next = pkt1;
q->last_pkt = pkt1;
q->nb_packets++;
q->size += pkt1->pkt.size;
SDL_CondSignal(q->cond);
SDL_UnlockMutex(q->mutex);
return 0;
}
static int packet_queue_get(PacketQueue *q, AVPacket *pkt, int block)
{
AVPacketList *pkt1;
int ret;
SDL_LockMutex(q->mutex);
for (;;)
{
if( quit)
{
ret = -1;
break;
}
pkt1 = q->first_pkt;
if (pkt1)
{
q->first_pkt = pkt1->next;
if (!q->first_pkt)
q->last_pkt = NULL;
q->nb_packets--;
q->size -= pkt1->pkt.size;
*pkt = pkt1->pkt;
//av_free(pkt1);
free(pkt1);
ret = 1;
break;
}
else if (!block)
{
ret = 0;
break;
}
else
{
SDL_CondWait(q->cond, q->mutex);
}
}
SDL_UnlockMutex(q->mutex);
return ret;
}
int audio_decode_frame(AVCodecContext *aCodecCtx, uint8_t *audio_buf, int buf_size)
{
static AVPacket pkt;
static uint8_t *audio_pkt_data = NULL;
static int audio_pkt_size = 0;
int len1, data_size;
for (;;)
{
while (audio_pkt_size > 0)
{
data_size = buf_size;
len1 = avcodec_decode_audio2(aCodecCtx, (int16_t*)audio_buf, &data_size,
audio_pkt_data, audio_pkt_size);
if (len1 < 0)
{
/* if error, skip frame */
audio_pkt_size = 0;
break;
}
audio_pkt_data += len1;
audio_pkt_size -= len1;
if (data_size <= 0)
{
/* No data yet, get more frames */
continue;
}
/* We have data, return it and come back for more later */
return data_size;
}
if (pkt.data)
av_free_packet(&pkt);
if (quit) return -1;
if (packet_queue_get(&audioq, &pkt, 1) < 0) return -1;
audio_pkt_data = pkt.data;
audio_pkt_size = pkt.size;
}
}
void audio_callback(void *userdata, Uint8 *stream, int len)
{
AVCodecContext *aCodecCtx = (AVCodecContext *)userdata;
int len1, audio_size;
static uint8_t audio_buf[(AVCODEC_MAX_AUDIO_FRAME_SIZE * 3) / 2];
static unsigned int audio_buf_size = 0;
static unsigned int audio_buf_index = 0;
while (len > 0)
{
if (audio_buf_index >= audio_buf_size)
{
/* We have already sent all our data; get more */
audio_size = audio_decode_frame(aCodecCtx, audio_buf, sizeof(audio_buf));
if(audio_size < 0)
{
/* If error, output silence */
audio_buf_size = 1024; // arbitrary?
memset(audio_buf, 0, audio_buf_size);
}
else
{
audio_buf_size = audio_size;
}
audio_buf_index = 0;
}
len1 = audio_buf_size - audio_buf_index;
if (len1 > len)
len1 = len;
memcpy(stream, (uint8_t *)audio_buf + audio_buf_index, len1);
len -= len1;
stream += len1;
audio_buf_index += len1;
}
}
void setup_ffmpeg(char* filename)
{
if (av_open_input_file(&pFormatCtx, filename, NULL, 0, NULL) != 0)
{
fprintf(stderr, "FFmpeg failed to open file %s!\n", filename);
exit(-1);
}
if (av_find_stream_info(pFormatCtx) < 0)
{
fprintf(stderr, "FFmpeg failed to retrieve stream info!\n");
exit(-1);
}
// Dump information about file onto standard error
dump_format(pFormatCtx, 0, filename, 0);
// Find the first video stream
int i = 0;
for (i; i < pFormatCtx->nb_streams; i++)
{
if (pFormatCtx->streams[i]->codec->codec_type == CODEC_TYPE_VIDEO && videoStream < 0)
{
videoStream = i;
}
if (pFormatCtx->streams[i]->codec->codec_type == CODEC_TYPE_AUDIO && audioStream < 0)
{
audioStream = i;
}
}
if (videoStream == -1)
{
fprintf(stderr, "No video stream found in %s!\n", filename);
exit(-1);
}
if (audioStream == -1)
{
fprintf(stderr, "No audio stream found in %s!\n", filename);
exit(-1);
}
// Get a pointer to the codec context for the audio stream
aCodecCtx = pFormatCtx->streams[audioStream]->codec;
// Set audio settings from codec info
SDL_AudioSpec wanted_spec;
wanted_spec.freq = aCodecCtx->sample_rate;
wanted_spec.format = AUDIO_S16SYS;
wanted_spec.channels = aCodecCtx->channels;
wanted_spec.silence = 0;
wanted_spec.samples = SDL_AUDIO_BUFFER_SIZE;
wanted_spec.callback = audio_callback;
wanted_spec.userdata = aCodecCtx;
SDL_AudioSpec spec;
if (SDL_OpenAudio(&wanted_spec, &spec) < 0)
{
fprintf(stderr, "SDL_OpenAudio: %s\n", SDL_GetError());
exit(-1);
}
AVCodec* aCodec = avcodec_find_decoder(aCodecCtx->codec_id);
if (!aCodec)
{
fprintf(stderr, "Unsupported codec!\n");
exit(-1);
}
avcodec_open(aCodecCtx, aCodec);
// audio_st = pFormatCtx->streams[index]
packet_queue_init(&audioq);
SDL_PauseAudio(0);
// Get a pointer to the codec context for the video stream
pCodecCtx = pFormatCtx->streams[videoStream]->codec;
// Find the decoder for the video stream
AVCodec* pCodec = avcodec_find_decoder(pCodecCtx->codec_id);
if (pCodec == NULL)
{
fprintf(stderr, "Unsupported codec!\n");
exit(-1); // Codec not found
}
// Open codec
if (avcodec_open(pCodecCtx, pCodec) < 0)
{
fprintf(stderr, "Unsupported codec!\n");
exit(-1); // Could not open codec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f (argc < 2)
{
std::cout << "Usage: " << argv[0] << " <video>" << std::endl;
return -1;
}
av_register_all();
// Init SDL
if (SDL_Init(SDL_INIT_VIDEO | SDL_INIT_AUDIO | SDL_INIT_TIMER))
{
fprintf(stderr, "Could not initialize SDL - %s\n", SDL_GetError());
return -1;
}
// Init ffmpeg and setup some SDL stuff related to Audio
setup_ffmpeg(argv[1]);
VideoCapture cap(argv[1]); // open the default camera
if (!cap.isOpened()) // check if we succeeded
{
std::cout << "Failed to load file!" << std::endl;
return -1;
}
AVPacket packet;
while (av_read_frame(pFormatCtx, &packet) >= 0)
{
if (packet.stream_index == videoStream)
{
// Actually this is were SYNC between audio/video would happen.
// Right now I assume that every VIDEO packet contains an entire video frame, and that's not true. A video frame can be made by multiple packets!
// But for the time being, assume 1 video frame == 1 video packet,
// so instead of reading the frame through ffmpeg, I read it through OpenCV.
Mat frame;
cap >> frame; // get a new frame from camera
// do some processing on the frame, either as a Mat or as IplImage.
// For educational purposes, applying a lame grayscale conversion
IplImage ipl_frame = frame;
for (int i = 0; i < ipl_frame.width * ipl_frame.height * ipl_frame.nChannels; i += ipl_frame.nChannels)
{
ipl_frame.imageData[i] = (ipl_frame.imageData[i] + ipl_frame.imageData[i+1] + ipl_frame.imageData[i+2])/3; //B
ipl_frame.imageData[i+1] = (ipl_frame.imageData[i] + ipl_frame.imageData[i+1] + ipl_frame.imageData[i+2])/3; //G
ipl_frame.imageData[i+2] = (ipl_frame.imageData[i] + ipl_frame.imageData[i+1] + ipl_frame.imageData[i+2])/3; //R
}
// Display it on SDL window
show_frame(&ipl_frame);
av_free_packet(&packet);
}
else if (packet.stream_index == audioStream)
{
packet_queue_put(&audioq, &packet);
}
else
{
av_free_packet(&packet);
}
SDL_Event event;
SDL_PollEvent(&event);
switch (event.type)
{
case SDL_QUIT:
SDL_FreeSurface(surface);
SDL_Quit();
break;
default:
break;
}
}
// the camera will be deinitialized automatically in VideoCapture destructor
// Close the codec
avcodec_close(pCodecCtx);
// Close the video file
av_close_input_file(pFormatCtx);
return 0;
}
Mac에서 다음과 같이 컴파일했습니다.
g++ ffmpeg_snd.cpp -o ffmpeg_snd -D_GNU_SOURCE=1 -D_THREAD_SAFE -I/usr/local/include/opencv -I/usr/local/include -I/usr/local/include/SDL -Wl,-framework,Cocoa -L/usr/local/lib -lopencv_core -lopencv_imgproc -lopencv_highgui -lopencv_ml -lopencv_video -lopencv_features2d -lopencv_calib3d -lopencv_objdetect -lopencv_contrib -lopencv_legacy -lopencv_flann -lSDLmain -lSDL -L/usr/local/lib -lavfilter -lavcodec -lavformat -I/usr/local/Cellar/ffmpeg/HEAD/include/libavcodec -I/usr/local/Cellar/ffmpeg/HEAD/include/libavformat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8187745/audio-output-with-video-processing-with-openc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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